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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공부/Unreal Engine

[UE4] 언리얼 C++ 프로젝트의 컴파일과 실행 과정

by woohyeon 2021.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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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에서 C++ 클래스를 생성하면 C++ 프로젝트로 확장되며 VS(Visual Studio)와 연동 된다. VS에서 컴파일을 진행하게 되면 언리얼 프로젝트 폴더에 다양한 파일들이 생성된다. 초기에 만들어진 .uproject 파일은 게임 프로젝트를 언리얼 에디터로 불러 들이기 위한 정보가 텍스트로 저장되어 있다.

C++ 프로젝트가 컴파일 되면 .uproject 파일에 모듈 관련 내용이 추가 된다. 언리얼에서 모듈이란 dll 파일을 말한다. dll 파일은 컴파일 시 Binaries 폴더에 UE4Editor-[ProjectName].dll 이라는 이름으로 생성된다. 언리얼 엔진이 C++ 프로젝트를 로드할 때 uproject에 적힌 모듈의 내용을 보고 Binaries 폴더에서 해당 모듈을 찾아 로드하게 된다.

언리얼 프로젝트 폴더에 생성되는 파일 중 중요한 파일은 다음과 같이 4개가 있다.

  • uproject 파일
  • Config 폴더
  • Content 폴더
  • Source 폴더(C++ 프로젝트의 경우)

위 파일들만 있으면 빌드 시 나머지는 자동으로 생성된다. 따라서 만약 프로젝트를 옮기거나 하고 싶다면 위의 파일들만 살려두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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