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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시작될 때 액터는 준비와 게임 참여, 퇴장의 과정을 거친다.
이러한 단계를 거칠 때마다 자동으로 호출되는 함수들이 있다.
액터는 여러가지의 컴포넌트(component) 조합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데, 이러한 컴포넌트들을 모두 초기화 및 설정하는 과정은 준비 단계에서 이루어진다. 컴포넌트를 설정하기 전에 PreInitializeComponents라는 함수가 호출 되고, 이후에 InitializeComponents 함수가 호출되어 컴포넌트들을 초기화한다. 컴포넌트들의 초기화가 완료되면 PostInitializeComponents 라는 함수가 호출된다.
위의 준비 단계가 끝나면 액터는 게임에 참여하게 되고, 이때 최초로 1번 BeginPlay 함수가 호출한다. 이후 매 프레임마다 Tick 함수를 호출한다. 만약 액터의 생명 주기가 끝나 게임에서 퇴장당하게 되면 EndPlay 함수가 호출된다.
위의 각 타이밍에 어떤 동작이 추가로 필요하다면 오버라이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다음과 같이 부모의 함수를 가장 먼저 호출해주어야 한다.
void AMyActor::BeginPlay()
{
Super::BeginPlay();
// Do Something..
}
더 상세한 단계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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