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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Build System (UBT)
- 다양한 빌드 구성으로 빌드 프로세스를 자동화시켜주는 커스텀 툴
- 추상적인 소스 코드 구조를 만들고, 각 플랫폼에 맞게 프로젝트를 재생성한다.
- .uproject의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가 UBT를 실행하는 명령이다.
- UBT가 실행되면 현재 프로젝트의 폴더 구조와 소스 파일들을 분석하고 플랫폼에 맞는 개발 도구 환경을 자동으로 생성
Unreal Header Tool (UHT)
- 언리얼 오브젝트 클래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작업을 UHT가 함
- 컴파일 전에 클래스를 분석하여 언리얼 오브젝트 정보를 담은 메타 데이터 생성
- 메타 데이터는 프로젝트 폴더의 Intermediate 폴더에 생성됨
- 메타 데이터는 UClass라는 클래스에 보관되며 다음과 같은 데이터가 저장됨
- 클래스 계층 구조
- 멤버 변수
- 함수
- UClass 클래스에 보관된 데이터 덕분에 Reflection이 가능해짐
- 클래스명.generated.h 헤더를 만듦
- 언리얼 에디터에서 C++ 프로젝트에 접근 및 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작성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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