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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공부/Unreal Engine

액터와 컴포넌트, 폰

by woohyeon 2022. 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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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터(Actor)

  • 액터는 월드(레벨)에 배치될 수 있는 최소 단위다.
  • 액터는 UObject를 상속하는 클래스다.
  • 액터가 컴포넌트를 사용하려면 Root Component를 지정해야 한다.
  • Root Component는 USceneComponent를 상속한 클래스여야 한다.
  • 액터는 Root Component에 지정된 Transform을 사용한다.

 

컴포넌트(Component)

  • 액터에 탈부착 가능한 하나의 유니크한 특성이다.
  • UActorComponent는 UObject를 상속하는 클래스다.
    • 액터에 직접 attach할 수 있고 재사용가능한 행동을 정의하는 컴포넌트를 위한 베이스 클래스이다. (형체가 없다.)
    • 하지만 그 자체로는 월드에 배치될 수 없고 액터에 부착하는 등 액터를 꾸며주는 성질을 가진다.
  • USceneComponent는 UActorComponent 클래스를 상속한다.
    • Transform이 추가된 클래스로 형태와 위치를 가진다. (총, 아이템 등)
    • Transform을 가지므로 월드에서 형태를 갖는 최소 단위
    • 그렇지만 독립적으로 월드에 배치될 순 없다.
    • 항상 Root Component에 attach 된 상태로 사용된다.

 

폰(Pawn)

  • 폰은 액터를 상속하며 사용자의 입력을 받을 수 있다. 즉 조종 가능한 대상이다.
  • 폰은 컨트롤러에 Possess(빙의) 되어 제어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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