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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킹(Picking): 마우스를 클릭한 곳에 어떠한 오브젝트가 존재하는지 알아내는 기능이다.
- 라이트 매핑(Light Mapping): 조명 계산에 사용할 정적인 라이트에 대한 정보를 미리 텍스쳐에 저장 후 가져다 쓰는 것을 말한다.
- 노멀 매핑(Normal Mapping): 조명 계산에 사용할 법선의 정보를 미리 저장한 텍스쳐에서 가져다 쓰는 것을 말한다.
- 그림자 매핑(Shadow Mapping): 그림자를 생성하는 기법 중 하나이다.
- 디퍼드 셰이딩(Deferred Shading): 셰이딩 단계를 뒤로 미뤄서 어차피 버려질 픽셀에 대한 불필요한 연산을 하지 않는다.
- 물리 기반 렌더링, 셰이딩(Physically Based Rendering, Shading: PBR, PBS): 현실 세계의 물리 법칙 중 주로 빛의 반사와 관련하여 실제 표면의 재질에 따른 빛의 반사를 연구하여 적용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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