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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링크를 참고하여 학습용으로 작성합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win32/learnwin32/working-with-strings
윈도우즈는 기본적으로 유니코드 스트링을 지원한다. 유니코드는 모든 문자와 언어를 지원하며 윈도우즈에서 UTF-16 Encoding 방식을 사용하고 각 문자는 16bit 크기이다. UTF-16 문자들은 wide characher로 불리며 8bit ANSI character와 구별된다. 윈도우즈에서는 wchar_t 타입이 wide character 타입으로서 쓰인다. wchar_t 타입 변수에 문자열 리터럴을 넣을 경우 다음과 같이 L을 붙인다.
다음은 문자열과 관련된 타입들이다.
웬만하면 ANSI string보다 유니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ANSI string을 사용한다해도 프로그램 실행 중에 OS가 ANSI 타입의 문자열을 유니코드로 변환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성능 저하가 일어날 수 있으며, 최신 애플리케이션들은 대부분 유니코드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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