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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링크를 참고하여 학습용으로 작성합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win32/learnwin32/windows-coding-conventions#typedefs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에선 DWORD_PTR, LPRECT와 같은 생소한 이름의 타입을 사용하며 hWnd, pwsz와 같은 변수의 이름이 등장할 수 있다. 윈도우즈 API의 대부분은 함수 또는 *COM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고, 매우 적은 부분이 C++ 클래스들로 구성되어 있다.
*COM: Component Object Model
[Integer]
다음은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에서 자주 보게될 Integer 타입들이며 WinDef.h에 정의되어 있다.
위 타입들의 크기는 32bit 또는 64bit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두 고정된 크기이다. 예를 들어 DWORD는 항상 32비트이다.
[BOOL]
boolean 타입은 BOOL이며 integer 값이기 때문에 C++의 bool 타입과 호환되지 않는다.
[Pointer Type]
많은 데이터 타입이 포인터로서 정의되어 있다. 주로 변수명 앞에 P, LP(Long Pointer)가 붙는다. 예를 들어 LPRECT는 RECT에 대한 포인터 타입이다.
다음 타입들은 항상 포인터 크기인 4바이트를 가지며 32비트 환경 또는 64비트 환경에서 모두 4바이트로 고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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