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rection Light 구현 포스팅: https://woo-dev.tistory.com/270?category=941467
- Point Light 구현 포스팅: https://woo-dev.tistory.com/273?category=941467
- SpotLight 구현 포스팅: https://woo-dev.tistory.com/279?category=941467
게임 엔진에 구현된 대표적인 조명 3가지인 Directional Light, Point Light, Spot Light를 구현해볼 예정이다.
조명의 특징과 기능? 들은 언리얼 엔진을 참고할 예정. 세세한 기능보단 핵심적인 특징 구현에 집중할 계획이다..
각 조명의 간단한 특징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Directional Light는 무한히 멀리 떨어진 곳에 있다고 가정하고 모두 평행한 광선을 쏘는 빛이다. 즉 태양과 같은 광원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언리얼 엔진에선 다음과 같은 아이콘처럼 생겼다.
Point Light는 어떠한 지점을 기준으로 모든 방향으로 동일한 세기의 빛을 쏘는 빛이다. 전구와 같은 광원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언리얼 엔진에선 다음과 같은 아이콘을 사용한다.
Spot Light는 어떠한 지점으로부터 특정 방향으로 원뿔 모양의 빛을 쏜다. 손전등과 같은 광원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언리얼 엔진에선 다음과 같은 아이콘을 사용한다.
Directional, Point, Spot 이렇게 3개의 포스팅으로 나누어서 진행할 예정! 조명 기초에 대한 포스팅은 따로 있으니까 조명에 대해 잘 모른다면 우선 아래 포스팅을 보는 것 추천.
https://woo-dev.tistory.com/225?category=915972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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