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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MatrixLookAtLH
XMMATRIX XM_CALLCONV XMMatrixLookAtLH(
FXMVECTOR EyePosition,
FXMVECTOR FocusPosition, // At. 바라보려는 위치(position)
FXMVECTOR UpDirection
);
XMMatrixLookToLH
XMMATRIX XM_CALLCONV XMMatrixLookToLH(
FXMVECTOR EyePosition,
FXMVECTOR EyeDirection, // 바라보고 있는 방향
FXMVECTOR UpDirection
);
두 함수 모두 월드 공간의 정점을 뷰 공간으로 변환시켜주는 view matrix를 생성하여 반환한다.
3개의 인자 중 Eye의 위치와 Up벡터는 동일한데, 2번 째 인자가 다르다. XMMatrixLookAtLH는 카메라가 focusing할 위치를 의미하는 점을 바탕으로 뷰 매트릭스를 생성하고, XMMatrixLookToLH는 Eye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의 벡터를 바탕으로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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