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를 생성하는 함수인 CreateWindow의 인자 중 dwStyle에 해당하는 인자가 있다.
이 인자를 WS_OVERLAPPED | WS_SYSMENU 로 설정해준다.
WS_OVERLAPPED 옵션은 기본 윈도우를 의미하고 WS_SYSMENU는 시스템 메뉴를 가지도록 한다는데 왜 이게 가능한지는 이해가 가지 않지만 일단은 임시 방편으로 이렇게 사용한다. 다른 방법으로는 윈도우의 조절 가능한 MIN, MAX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 함수가 있는데, MIN과 MAX를 동일하게 하는 방법도 있다고 한다.
'게임 공부 > Windows 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API] LParam으로부터 마우스 커서의 좌표를 얻을 때 (0) | 2020.09.16 |
---|---|
[WinAPI] 윈도우즈 프로그램에서 특정 값 확인하고 싶을 때 (0) | 2020.09.09 |
UpdateWindow()와 InvalidateRect()와 WM_PAINT 메세지 (0) | 2020.09.06 |
GetMessage()와 PeekMessage()의 차이 (0) | 2020.06.22 |
HINSTANCE 타입과 HWND 타입의 차이 (0) | 2020.06.12 |
댓글